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14
DEC
2016

[기사] 한국기술개발협회, 2017년도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을 위한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 계획 공고_전자신문

Posted By :
Comments : Off

제목 없음

 

 

한국기술개발협회, 2017년도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을 위한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 계획 공고

- 기업의 R&D역량을 진단해 기업으로 하여금 효과적인 정부 R&D 지원금 조달 가능토록 이에 필요한 맞춤코칭 지원

전자신문  2016년 12월 8일 17:28  (원문보기)
□ 정책자금분야 국내 1위 온라인커뮤니티인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6일부터 정실미카페와의 공동지원사업의 형태로, 정부지원금 조달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R&D역량을 진단하여 기업으로 하여금 효과적인 정부 R&D 지원금 조달이 가능하도록 이에 필요한 맞춤코칭을 지원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무상환R&D코칭_홍보_161206

□ 동 지원서비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문동주 선임연구원은 “중소기업이 국책과제(R&D과제)에 신청할 자격은 있는지, 기술아이템과 의지는 있는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중소기업들이 많은데, 동 지원사업은 이런 기업들에게 R&D역량을 진단하여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에 필요한 맞춤코칭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고 사업취지를 설명했다.

□ 이처럼 기술아이템은 있는데 무상환 R&D 정부지원금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기업들은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할 만 하다.

□ 비영리민간단체(NPO)인 한국기술개발협회가 공식 후원하고 있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는 지난 8년여간 다양한 정책자금 조달에 필요한 전략과 도움자료를 무상으로 지원해 주고 있다. 이번 2017년도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은 1만6천여명의 정실미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우선 지원되며, 정실미카페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다.

□ 동 무상환 정부지원금 조달을 위한 기업R&D역량 무상진단 코칭지원사업의 혜택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협회 콜센터(02-572-8520)로 전화하거나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을 통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에서는 2017년 1월 2일까지 2017년도 제1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과정교육에 참여할 예비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들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동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