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혼자 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는 맞춤교육이 장점

작성자
구창*
작성일
2015-11-18 15:20
조회
1487
1
교육
내용
R&D정책자금 교육을 먼저하고, 금융교육을 뒤쪽으로 편성한 것 매우 좋은 순서입니다. 교육내용이 중소기업 경영과 사업에 매우 도움이 되었고, R&D지도자 과정으로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풍부하게 교육을 하셨습니다.

2
강의
협회장님 큰소리로 강의를 매우 잘 하시고, 전문적으로 알고 있는 사업내용을 시원시원하게 체계적인 강의를 10분이라도 아껴가면서 충실하게 강의를 잘하셨습니다. 11기 중소기업 지원 사업 전문 인력 양성교육 성과는 기업경영, 정부지원 사업, 교육으로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가르켜 주셨습니다.
강의지원 협회연구원: 모두 친절하시고, 김선주 강의지원 전문연구원 부교재 자료 많은 도움 됩니다.

3
교육
차별 장점
1. 교육내용 강의→문제풀이→다음 강의 진행의 수업방법으로 지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R&D사업 25강 훈련교육 1-12월 월별정책자금, 융자 지원사업, 자료 수집 매우 힘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하였지만 이것저것 찾고 하느라. 30시간이상 정리하고, 고생을 했지만, 결과적으로 개인적 정부지원 사업 정보조사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지금 받는 교육이 암기는 불가능하지만 혼자 할 수 있도록 가르켜 주는 맞춤교육 장점입니다.
4. 장점내용: 핵심정부사업내용, 사업계획서 전반교육 분야, 융자지원 사업방향 교육이 매우 충실하였습니다.
5. 금융 분야교육도 노력하면 충분하게 따라 갈 수 있게 교육내용에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4
향후
역할
1. 경기도 중소기업 정부사업(R&D, 융자)사업을 하고자 하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 교육을 이수 하였습니다.
2. 교육을 통하여 경기도(안산, 시화, 경기북부) 중소기업 업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한국기술개발협회와 가까운 중소의 R&D지원 정부사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역할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 기술협회 R&D그룹이 결성되면 중소기업의 필요한 전반적인 R&D지도 그룹역할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후기
지금까지 정부 R&D사업을 (기업-기업-연구소)참여기업으로 사업에 참여하여 왔습니다. KEIT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섬유스트림사업등 참여기업으로 활동하여 왔습니다. 이번 중소기업 지원 사업 활성 전문 인력양성교육으로 개인적으로는 많은 정보와 기업에 도움이 되는 R&D소개와 증소 기업도움이 되는 지도자가 기본 정보교육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소기업의 정부지원정책, 융자지원 사업, 1년 내내 필요한 사업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기술개발협회에 도움 받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위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