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을 결정하기 전에 고민했던 후회와 불안함은 이제 없어졌습니다.

작성자
박성일
작성일
2016-02-16 11:05
조회
1292
정책자금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많은 비전문가들의 주먹구구식 컨설팅 서비스를 마치 고급정보인 것처럼 막연하게 생각해야 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물론 약간의 수고와 노력을 하면 그 정보들이 고급이 아니란 것을 알 수 있었지만 그렇게 하면 안되는 것처럼 당연시했습니다. 늘 궁금했던 질문들이 있었지만 누구도 그 답은 정해져 있지 않아서 정답을 말해줄 수 없다고 했습니다. 정답을 말해주길 바라는 게 아니라 그 정보들의 근거를 확인하고 싶은 거였습니다. 정책자금이란 것을 처음 접했을 때, 그것은 아무도 정보의 근거를 말하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너무너무 답답하여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기관에서 정책자금교육을 하고 있었습니다. 정실미카페를 알게 되고 며칠간 카페를 둘러보았습니다. 다른 기관에서는 하지 않는 실제 지원프로그램을 보고 결정했습니다. 단순히 교육만 하고 자격증만 있었다면 이렇게 후기작성을 하지 않았을 겁니다.

교육이 끝난 뒤에 이렇게 방대한 정보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즐거운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막연하게 주먹구구식으로 하지 않을 겁니다. 막막하고 답답한 것도 없어졌습니다. 불과 한 달 전에는 단순히 융자지원금에 대한 것만 배워도 교육비가 아깝지 않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좋은 정보를 어떻게 많은 기업들에게 알려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뉴스를 보면 늘 빠지지 않고 나오는 내용이 하나 있습니다. 경제를 살리겠다는 정치가들의 거짓말입니다. 대한민국은 아직 선진국이 아니기에 정치의 흐름이 경제의 살생을 결정하고 그 핵심은 정책자금으로 생각됩니다. 정책자금 전문가로 널리 기업들에게 전파되는 그 날이 경제가 살아나는 날이 될 것입니다.

단시간에 교육을 정신없이 받다보니 정신차리다보면 수료를 합니다. 그러나 교육을 결정하기 전에 고민했던 후회와 불안함은 이제 없어졌습니다. 물론 이 교육만으로 정책자금의 전체를 알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정책자금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서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나 혼자만 몰라서 힘들어했다는 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제는 정책자금에 대해서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사람들이 곁에 있습니다. 도전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