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25
APR
2014

출연연 기술예고제 실시…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Posted By :
Comments : 0

이투데이 원문 기사전송 2014-04-24 16:49

 

3D프린팅 관련 중소·밴처 기업 육성위한 산업 활성화 방안도

정부 출연연구기관(출연연)의 기술을 중소·중견 기업으로 이전하기 위한 기술예고제가 시행된다. 또 3D 프린팅 관련 중소·벤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청사진도 나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은 23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제5회 국가과학기술심의회의를 열고 ‘출연연의 중소·중견기업 연구개발(R&D) 전진기지화 방안’, ‘3D 프린팅 산업육성 발전전략’ 등을 심의, 확정했다.

이번 정책들은 출연연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혁신에 적극 기여하는 데 초점을 뒀다. 출연연의 노하우를 중소·중견기업에 전수하기 위해 수요기반 원천기술 개발과 기술이전, 상용화까지 연구개발(R&D) 전주기에 걸쳐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중소·중견기업이 출연연에서 개발하고 있는 기술을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기술의 개요를 개발 완료 전에 공개하는 기술예고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 신산업으로 떠오르는 3D프린팅 수요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 등 기존 산업현장에서 3D프린팅 기술을 시범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제조공정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종합적 지원기반을 구축하기로 했다. 더불어 무한상상실 및 셀프제작소를 통해 일반 국민들도 3D프린팅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적기반 조성을 위해 수준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마이스터고 등을 대상으로 실습용 장비보급도 추진한다.

미래부 박윤규 정보통신산업과장은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3D프린팅 보급을 늘려 중소·벤처 업체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About the Author

Leave a Reply

captch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