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25
AUG
2014

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 성장 강화 위해 무료 컨설팅 지원_전자신문

Posted By :
Comments : 0

전자신문 원문 기사전송 2014-08-25 10:32

중소기업은 성장기반으로서 든든한 대들보 역할을 한다. 중소기업이 도산한다면 결국 대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역시 장담할 수 없을지 모른다. 이런 가운데 중소기업의 잃어버린 성장동력을 되찾고 경영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길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서울산업진흥원이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 IT 분야, 경영전략 및 인사조직 분야에 대한 무료 컨설팅 사업을 실시한다.

사업자등록 기준,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라면 컨설팅을 원하는 1개 분야에 대해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9월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약 두 달에 걸쳐 컨설팅 전문가들로부터 전략별로 미흡한 부분을 진단 받고, 향후 전략 방안을 제시 받게 된다.

컨설팅 지원 사업은 마케팅, IT분야, 경영전략 및 인사조직 등 총 세 분야로 진행된다. 마케팅 분야는 ▲광고마케팅 전략 기획, IT분야는 ▲비즈니스 모델 분석, 검증, 평가 및 사업계획서 재수립 ▲중장기 성장전략 등이 해당된다. 경영전략 및 인사조직 분야는 ▲조직진단을 통한 인사관리 체계구축 ▲성과평가시스템 구축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오는 29일까지 신청을 받아 중소기업 4곳을 컨설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컨설팅 사업에 드는 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서울산업진흥원 관계자는”이번 컨설팅 사업은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영혁신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며 “이 사업을 통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홈페이지(http://sba.kr)에 접속해 상단 사업신청 메뉴를 클릭하거나 공지사항 제목을 클릭한 뒤 첨부서류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온라인신청에 첨부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문의-SBA 지식산업본부 기업성장팀 담당 이대숙 책임 / dsleemama@sba.kr)

About the Author

Leave a Reply

captch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