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03
SEP
2014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제27차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 계획 공고_한국경제

Posted By :
Comments : 0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제27차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 계획 공고

한국경제  | 입력 2014.09.01 13:28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원장 최노아)은 '제27차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9월 26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전문위원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석록 수석전문위원은 "제27차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멘티기업은 각종 정부지원사업 활용한 공적 자금조달에 효과적으로 가능한 R & D관련 아이템 발굴부터 국책과제 신청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성장단계에 최적화된 맞춤코칭 및 자문을 1년 동안 제공받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보유하더라도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활용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평가관리원에서는 MOP(Management of Policyfund: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 관련 첨단 컨설팅 기법(5C 및 하이브리드식 코칭 프로그램 등)을 현장에 적용하여 중소기업들이 효과적으로 R&D 지원사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올해 들어 정부의 무담보·무이자·무상환 조건의 R&D 지원사업 예산은 지난해 대비 1.8% 증가한 약 19조원에 달한다. 이러한 다양한 R&D 관련 정부 지원사업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공고되고 있는 가운데, 더 이상 정책자금이 원금과 이자를 상환해야 하는 융자금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무담보, 무이자, 무상환 조건으로 지원되는 R&D 정부출연금이 더 많이 있음을 알고 여기에 큰 관심을 보이는 중소기업들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동 지원사업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도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평가관리원은 오는 9월 19일까지 컨설팅상품권을 활용한 무상 맞춤컨설팅 지원사업(컨설팅 분야: 융자지원금 조달 ▲이노비즈기업확인 ▲벤처기업확인 ▲기업부설연구소·연구전담부서 설치 및 활용을 위한 맞춤컨설팅)을 전문위원단의 재능기부를 통해 대폭 확대 운영하고 있다.

동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한국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 홈페이지(www.policyfund.kr) 또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의 공지사항에서 해당 지원사업의 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02-572-8520

About the Author

Leave a Reply

captch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