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12
MAY
2015

현대백화점그룹, 중소기업과 면세점 합작법인 ‘㈜현대DF’ 설립_한국일보

Posted By :
Comments : Off

한국일보원문기사전송 2015-05-12 16:32

 

현대백화점그룹, 중소기업과 면세점 합작법인 ‘㈜현대DF’ 설립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을 위해 중소·중견기업들과 손잡았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합작법인 ‘㈜현대DF’에 유통 및 관광 분야의 중소·중견기업 등이 주주사로 참여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내면세점 사업에 중소·중견기업을 주주사로 참여시킨 것은 대기업 중 현대백화점그룹이 유일하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우수 중소·중견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면세점 운영 경쟁력 제고는 물론, 이익 공유와 투명한 이사회 운영을 통한 대기업과 중소·중견기업간의 비즈니스 상생 협력모델을 구현하기 위해 단독법인이 아닌 합작법인을 설립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번 ㈜’현대DF합작법인에 주주사로 참여하는 기업은 여행·호텔·면세점·패션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춘 업체다. 연간 15만명 규모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모두투어네트워크를 비롯해 국내 최다인 17개 호텔을 보유·운영하고 있는 앰배서더호텔그룹인 ㈜서한사 등이다.

합작법인의 지분은 ㈜현대백화점이 50%, 현대백화점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출자한 한무쇼핑㈜이 20%, ㈜모두투어네트워크가 17%를 각각 보유한다. 나머지 지분 13%는 ㈜엔타스듀티프리, ㈜서한사, 현대아산㈜, ㈜제이엔지코리아, ㈜에스제이듀코가 나눠 갖는다.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