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21
JUN
2016

[기사] 한국기술개발협회, 2016년도 하반기 스타기업 육성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 계획 공고_국회신문

Posted By :
Comments : Off
logo
한국기술개발협회, 2016년도 하반기 스타기업 육성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 계획 공고

- 아이템 발굴부터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기술사업화 맞춤 컨설팅 지원

국회신문 2016년 05월 18일 17:22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가 ‘2016년도 하반기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무상환 정부출연금 조달 맞춤 코칭 지원사업’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6년 말까지 선착순 수시접수를 받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5960_3892_4438
이번 지원사업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도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KOTERA의 이권태 수석전문위원은 “기업은 매년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다각도의 정책을 펼치고 있으나 이러한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시스템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고 안다고 해도 그 방법과 절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기업이 아무리 뛰어난 기술과 사업성을 갖춘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정부지원금이 해당 기업을 찾아가지는 않는다. 기업 스스로 정부지원금을 찾아 조건을 맞추어 도전하려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한 “2016년 정부의 R&D 지원사업의 주요 특징은 성장단계별 지원체계 구축(전체예산 중 66%를 초보기업에 집중지원), 수출 전용 R&D사업 확대 및 고용창출기업 지원 강화, 기업/기술간 융복합 R&D 지원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초보기업이라고 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기술아이템이 있다면 과감히 도전하라”고 밝혔다.
정부의 R&D지원의 주요 목적은 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갖고 성장하도록 하는 데 있다. 여기서 R&D로 개발한 기술이 사업화로 이어지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기술사업화 성공을 목적으로 하는 중소기업이라면 눈여겨봐야 할 올 해의 기술·R&D 지원사업 정책을 한 눈에 정리해서 분석해놓은 정실미카페를 활용할 만하다.
한편 비영리민간단체(NPO)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협회 부설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을 통해 2016년 6월 20일부터 ‘2016년도 제6차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 양성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4주간의 기업R&D실무자 및 지도사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도전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동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폼메일링크배너_160516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