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kotera.or.kr    02-572-8520   로그인   회원가입
   
03
FEB
2014

서초구 중소기업육성자금 32억 푼다_헤럴드경제

Posted By :
Comments : 0

 

내달 14일까지 신청접수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올 상반기에 총 32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서초구에 공장이 등록된 제조업체나 주사무소(본점)를 둔 중소기업 중 정부 유망 중소기업 선정업체,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혁신형 중소기업, 수출실적이 많은 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우선적으로 지원된다.

단, 휴·폐업 중인 업체, 융자 지원을 받아 상환 중이거나 상환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업체, 지방세ㆍ과태료 체납업체는 제외된다.

융자는 시설자금, 운전자금, 기술개발자금 용도로 업체당 최대 2억원까지 지원되며, 금리는 연리 3.0%(고정금리), 상환조건은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융자를 원하는 업체는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 기타 증빙서류 등과 함께 3월 14일까지 서초구청 기업환경과로 신청하면 된다.

융자지원 대상 기업은 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말에 선정할 예정이여, 업체가 확정되면 우리은행(서초구청지점)에서 보증ㆍ담보심사를 거쳐 직접 지원한다.

서초구는 하반기 16억원을 더 지원할 계획이다.

진 구청장은 “성장잠재력이 있으나 자금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갖춘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며 많은 기업의 이용을 당부했다. 

About the Author

Leave a Reply

captcha *